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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크미와 다중지능.

하버드 대학 교육심리학자 하워드 가드너 다중지능이란 1980년대 초반에 하워드가드너하버드 대학 교육심리학자가 발표한 교육 이론으로서, 인간에게는 여덟 가지 영역의 다중지능과 영성지능실존지능이 있다는 것을 밝혀낸 이론입니다.하워드 가드너는 인간에게 언어지능, 음악지능, 공간지능, 논리수학지능, 신체운동지능, 자연이해지능, 대인관계지능, 개인내적지능, 그리고 영성지능이 있다고 발표했습니 뇌 과학의 발전으로 지능들과 관련된 활동이나 사고, 문제해결을 할 때 실제로 뇌의 특정 부위가 일정하게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에서는 재능으로만 여겨지던 능력들이 ‘지능’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입니다.다중지능이론은 인간을 IQ라는 단일지능만으로 평가해 오던 그간의 교육이론을 뒤집었고, 이후 교육계의 판도는 완전히 바뀌게 되었습니다.현재 다중지능 이론은 현대 교육이론에 있어서 굵직한 줄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애스크미는 이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학습지를 개발하였습니다.특히 기독교 영성의 차원에서 ‘영성지능’의 개념을 정의하고 수용하여, 성경적 다중지능SQMI을 기본 토대로 교재의 커리큘럼을 개발하였습니다 성경적 다중지능(SQMI) 성경적 다중지능Spiritual Quotient Multiple Intelligences 이란 기독교 신앙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다중지능 개념을 말합니다.하나님께서는 인간을 창조하실 때 각 사람에게 여덟 가지 다양한 지능을 선물해 주셨고, 모든 사람은 자신에게 발현된 강점지능을 힘써 계발하여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일에 사용하도록 지음 받았습니다.이 여덟 가지 다중지능의 바탕이 되는 지능이 바로 ‘영성지능’입니다. 인간에게 있는 여덟 가지 다중지능은 ‘영성지능’의 토대 위에서 사용될 때에 가장 선하고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물론 하나님을 믿지 않는 다른 종교에도 ‘영성지능’은 존재합니다. 그러나 창조주 하나님을 믿는 기독교 신앙을 가진 크리스천에게 ‘영성지능’이란 기독교적 영성지능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애스크미는 기독교 영성지능을 기반으로 한 성경적 다중지능을 계발하는 일에 초점을 맞춥니다.